NOTICE 업계뉴스

업계뉴스

살균계란, 홍콩수출 쾌거

관리자

view : 635

국내에서의 식중독 사건 및 세계적으로 조류인플루엔자가 위협으로 인한 안전한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이프푸드 주식회사(대표 조용식)에서 조류 인플루엔자에도 안전한 살균 계란을 생산 기술을 개발하여 생산하며 이 기술 과 계란을 인플루엔자의 원산지라고 할 수 있는 홍콩에 수출하여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난각이 있는 상태의 계란을 계란의 물성이나 품질 변화 없이 살균 하는 기술은 세계적으로 유일한 기술이며, 미국 및 유럽의 특허를 받아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 각국에서 기술 도입 계약이 추진 중이다.

세이프푸드는 살균 계란의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판매를 발판으로 홍콩 선두 그룹인 뉴월드 그룹 산하 AP 바이오벤처 요청으로 홍콩의 유수 백화점인 SOGO(소고) 백화점 등에 판매 목적으로 2006년 7월 26일 살균 계란을 수출하여 국내 양계 및 축산 기술과 제품을 시장에 수출 할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본 살균 계란 수출은 홍콩의 뉴 월드 그룹 산하 AP 바이오벤처와 살균계란의 수출뿐만 아니라 살균 시설 플랜트 사업도 포함하는 UStpf=board/list&board_code=10천만불 상당의 첫 수출 선적이여서 향후 국내 양계 수출의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콩의 뉴월드 그룹은 홍콩 컨벤션 센터 및 다수의 쇼핑 타운과 특급 호텔을 소유하고 있는 홍콩의 유수한 부동산 재벌그룹으로 홍콩, 마카오 및 광동성 지역에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대형 홍콩 재벌 그룹이다.

한편 이번 수출을 게기로 세이프푸드(주)측은 홍콩 지역뿐만 아니라 거대한 중국 시장과 나아가서는 동남아 시장 일대에 진출 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세이프푸드(주)는 이미 저온살균계란과 관련된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년도 11월 부산에서 개최된 APEC 정상 회담 시에도 살균계란을 납품하여 수많은 해외의 정상 및 참가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보유 기술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바 있고, 최근 각국으로부터 관련 업계는 물론 정부차원의 공동 프로젝트 추진도 제의 받고 있어 자못 그 파급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세이프푸드(주)의 기술이 기존 식중독의 주요 원인인 살모넬라균뿐만 아니라 조류인플루엔자도 죽일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전 세계의 유수한 양계 산업체로부터 계속적인 투자 제의를 받고 있어 양계 산업을 중심으로 한 한국축산기술의 우수성이 세계에 전파되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수출과 관련된 계란 수요 증대 효과 등으로 국내 축산 업계 및 양축가의 수지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관련 업계는 평가하고 있다.

2006-10-27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